글,산책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변화

암마마 2020. 9. 14. 22:37

안녕하세요 암마마 입니다 :) 너무나도 기쁜소식이 들려왔는데요! 바로, 지난 13일 2주간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조정하고자 한다는 소식입니다 (와와~~~~)

-

수도권 사는 사람 박수쳐~~~~지난 2주간 정부는 밤 9시 이후 음식점 취식 불가 등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시행해왔는데 이보다 하향하겠다는 것이지요!! ㅎㅎ이제는 9시 이후에 까페에 갈 수 있어욥!!!! 


왜 하향한 것일까요?

정세균 국무총리님의 말에 따르면, 사회적 피로도와 함께 그간 확인된 방역 조치의 효과 등을 감안했다고 해요!! 표에서 볼 수 있듯, 수도권내 확진자 수가 절반 이하인 98명대로 가라앉음을 볼 수 있어요...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특별히 영세업자와 시민들의 피로도가 쌓인다면 오히려 방역참여에 역효과가 날 것을 대비하여, 완화와 동시에 위험지역에는 더 세밀한 방역을 시행할 예정이라고해요:)

 

그럼 이제 뭐가바뀌나요?

1) 까페

수도권형 프렌차이즈형 카페는 한 테이블 내 좌석 한 칸 띄어앉기- 대각선 앉기,혹은 테이블 간 띄어앉기를 실시하고, 여전히 마스크착용 명부 작성은 준수학다고 해요. 다만 테이크아웃은 작성하지 않아도된다고 하네요!

2) 운동 시설 등

300인 미만의 중소 학원,독서실,스터디까페,직업훈련기관,실내체육시설은 운영이 정상화되어 필라테스와 헬스장은 갈 수 있을듯해요!

 

공원에는 뭐가 바뀔까요?

그대로 제한해요 >> 여의도,뚝섬,반포한강공원의 일부 밀집지역 통제는 당분간 그대로 유지된다고 해요. ㅠㅠㅠ

완화되었어요 >> 주차장 진입제한,공원내 매점 및 까페 운영 등은 지침에 따라 9시 이후에도 운영된다고해요!

여전히 벤치와 운동시설에는 제한이 걸려있지만, 그래도 조심스럽게 밀집하지 않은 공원에 갈 수 있어요!

 

그래도 우리 조심해요!

“하지만 추석부터 한글날이 포함된 연휴기간이 하반기 코로나 방역의 최대 고비가 될 전망”이라며 “이에 따라 정부는 9월28일부터 2주간을 특별 방역기간으로 설정하고 전국적으로 강력한 방역 강화 조치를 미리 준비하겠다고 해요...!! 지역감염을 방지하는 데 힘을 쏟을 것이라 보이네요!!

 

잠깐~ 산책요정이 말해요!

출처 : 한겨레

답답한 마음에 요즘 코로나블루 라고 부를만큼, 마음이 힘들어지는 시기인데요.

 

올해 상반기 자해, 20대 213건 30대 161건
전년 동기보다 두배 가까이 증가 / 확진 많은 대구·경기 증가율 높아 / 우울증 진료도 28~15% 증가 / “취업난·거리두기에 스트레스 커져”                                                           

 

라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같은 나이의 시기를 겪고 있는 사람으로서, 조금이나마 산책이 힘이 되시기를 바라요. 친구와 통화하며, 혹은 나 자신과 이야기하며 걷다보면, 작은 돌을 쌓아 단단한 벽을 만들듯이 나의 마음도 조금씩 단단해짐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충분히, 잘해왔어요!

예쁜 사진을 보고 답답한 마음이 조금이나마 풀리셨길 바라며.. 코로나의 시간이, 너무 힘들고 외로운 시간이지만, 나를 만나고 기록하고 한걸음 나아가며 단단해지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라요. 가만히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내 진짜 생각을 바라보다보면, 누구보다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있는 나를 만날 수 있을지도 몰라요. 우리 모두 파이팅!


산책 명상이 궁금하다면 !!

 

 

번아웃과 서울 산책의 관계(feat.회복탄력성)

안녕하세요:) 암마마에요. 오늘은 산책과 번아웃의 관련성에 관한 글을 써볼까해요. 다들 번아웃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혹은 이미 겪어 봐서 익숙한 친구같은 존재가 되었나요? 번아웃 Burnout Synd

walkgreen.tistory.com

 

 

나만의 명상센터를 만드는 법,서울산책

안녕하세요!산책요정입니다:) 오늘은 어느 곳에서나 나를 위한 명상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그것은 바로,가까운 공원에 가서 이어폰을 끼고 <마보> 앱을 켜는 것이에요. 혹은 ��

walkgre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