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산책

사회적 거리두기, 주말에 갈만한 서울숲 산책

암마마 2020. 8. 31. 09:30

 

 

서울 경기권의 방역지침이 2.5단계로 올라간 최근.. 답답한 마음은 더 커져가는데요. 그럼에도 안전하게 쉼을 얻을 수 있는 곳을 찾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원인 서울숲에 갔어요.


서울숲의 사회적 거리두기

 

 

출처 : 서울숲 컨저번시

 

1.  공원 내 모든 놀이터

▷ 숲속놀이터 폐쇄

▷ 물놀이터 폐쇄

▷ 모래놀이터 폐쇄

▷ 환경놀이터 폐쇄

▷ 승마장옆놀이터 폐쇄

 

2. 체육공원

▷ 테니스장 폐쇄

▷ 베드민턴장 폐쇄

▷ 게이트볼장 폐쇄

▷ 다목적구장 폐쇄

▷ 스케이트파크 폐쇄

▷ 농구장 폐쇄

▷ 족구장 폐쇄

▷ 탁구대 폐쇄

 

3. 실내시설

▷ 서울숲이야기(수유실) 폐쇄

▷ 곤충식물원 폐쇄

▷ 나비정원 폐쇄

▷커뮤니티센터 폐쇄

 


직접 가본 서울숲

 

 

 

현재 서울 숲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대부분의 놀이터와 공원을 폐쇄한 상태인데요, 소중했던 장소들이 폐쇄되어있는 것을 보니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농구장에도 이렇게 폐쇄를 알리는 출입금지 라인이 쳐져있었어요

 

 

남녀노소 즐기던 운동기구에도 최근 운동기구를 통한 전염이 발생해서 인지, 모두 이용금지 안내가 되어있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뛰놀던 장소들이 막히게 되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어요. 공원을 이용하는 사람들끼리도 서로 조심하고 배려하는 모습이 보이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 가족마당, 사색의길

 

 

 

그럼에도 서울숲에서의 산책은 답답한 마음을 잠시나마 환기해주었어요. 오랜만에 만나는 햇살과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희망은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서로간의 거리를 유지할만큼 넓은 가족마당과 그 옆의 사색의길,사랑의 오작교는 잠시나마 숨통을 트일 수 있는 공간이 되어주었어요. 우리 아이들도 잠시나마 마스크를 벗고 뛰놀수 있었던 소중한 공간이었어요


우리 같이 힘내요! - 서울숲 설렘 사진전

 

서울숲은 놀이터,공원폐쇄외에도 서울숲만의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기쁨을 주기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바로 서울숲 설렘 사진전이에요. 행복한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응모해주시면, 서울숲에서 사진전을 게시한다고해요. 힘든 순간에도 우리 함께 했던 추억을 나눈다면 큰 힘이 될거라 믿어요!

 

 

[사진공모] 서울숲 설렘 사진전 📷🥰

seoulforest.or.kr

 

서울숲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서울숲공원, 200%즐기는 방법

안녕하세요. 산책을 사랑하는 암마마입니다 :-) 드디어 토요일이 눈앞에 있네요. 이번주는 너무 바빠 산책을 두 번밖에 하지 못했어요.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 토요일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walkgre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