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산책

서울 산책 하기 좋은 곳 중랑 장미 공원 7호선 따릉이 한강

암마마 2023. 6. 12. 19:26



안녕하세요 여러분 산책요정입니다.
힘겨운 월요일 모두 안전 퇴근 하셨나요?
서울 에 올라온 지 8년..
일을 사랑하지만 때로는 벅찰 때도 있는 것 같아요.




퇴근길 하늘을 보며 지친 마음을 위로해 봅니다.
나의 일이 세상에 만들어 낼 가치가 있기에
오늘도 파이팅 해야지 -!










지난 주말 저는 정말 오랜만에 따릉이 자전거를 탔습니다 🚲 서울 산책 하기 좋은 곳을 찾다 보면 따릉이 공원 을 탐색하게 되는데요.
중랑 장미공원은 뚝섬유원지까지 이어진 자전거 도로는 중간중간 눈길을 사로잡는 곳이 있더라고요.





[카카오맵] 중랑장미공원
서울 중랑구 묵동 375

중랑장미공원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6월 초여름 기준 저녁 6시 7시 사이가 산책하거나 자전거 타기에는 가장 좋은 시간 같습니다.







버스와 달리 산책의 장점은

중간에 멈출 수 있다 🚶‍♀️

는 점인데요. 자전거도 중간에 멈춰서 여유를 부릴 수 있는 점에서 산책과 닮은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5월 신났 던 서울 중랑 장미 축제가 끝난 공원은 지친 퇴근길 제 마음과 닮아 보였어요. 이것저것 도전하고 달린 후..





빛을 거두고 휴식을 취하는 모습

저녁 6시
6월의 장미
7시 퇴근길

오히려 더 빛나는 순간 ✨️






주변에는 혼자서 또는 여럿이서 사랑하는 강아지와 공원 산책하는 사람들이 보였어요.




김주환 교시님이 쓴 내면소통  책의 마음근력에 따르면 - 《나》는 3개의 자아가 모여있는 거라고 해요.

내면소통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 기억자아 / 배경자아 / 경험자아

흔히들 어린아이라고 말하는 마음은 배경자아에 속하고, PTSD 온다! 하는 나는 경험자아에 속해요. 그 사이를 있는 자아가 기억자아인 거죠 :)

산책이나 명상을 하면 경험자아와 배경자아의 스토리 간극을 차근히 바꿔 줄 수 있어요. 자라 보고 놀란 마음이 솥뚜껑 보고 놀라지 않도록-!






<산책하며 함께하면 좋은 생각>

1. 오늘 가장 행복했던 순간 떠올리기
2. 오늘 가장 불안했던 순간
3. 불안한 마음에 이름 붙여보기
4. 천천히 대화해보기
5. 행복한 순간 불안한 순간
모두 나의 것임을 새겨보기







서울에서도 차근히 모두가 산책하는 날까지.
저도 열심히 산책하겠습니다-





나의 마음과 모두 친해지길 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