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숲, 넌 누구니?
    도시,산책 2020. 8. 9. 22:37

     

     

    안녕하세요 :) 암마마입니다. 오늘은 한가로운 주말을 맞아, 가장 좋아하는 장소인 서울숲에 대해 더 깊이, 소개해드리려해요.

    서울숲은 서울에 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곳인데요. 넓은 공원과 성수와 근접한 위치, 편리한 교통이 있기 때문인 듯해요.

     

    출처 : 서울숲 컨서번시

     

    여러번은 서울숲의 어떤 길이 가장 좋으신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수변길을 가장 좋아해요. 도심의 한 가운데 이렇게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큰 축복이에요 :)

     

     

    수변길과 은행나무길에서 찍은 여름의 사진인데요 :) 잔잔한 물과 푸릇푸릇한 나무의 조화가 아름다워서 사진을 찍기에도, 서울숲만의 매력을 느끼기에도 충분한 곳이에요. 서울숲을 다니며 여러분만의 가장 좋아하는 장소를 찾아보세요!

     

     

    알고계셨나요?
    서울숲공원은 시민이 조성하고, 민간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공원이라는 사실.

     

    서울숲공원은 조성부터 운영까지 시민의 힘으로 이루어졌어요. 2005년 15명의 자원봉사자로 시작해 10여년간 50,637명의 시민이 공원가꾸기, 공원도슨트, 생태프로그램 진행 등의 다양한 봉사에 참여하며 함께 만들어나가고 있답니다

     

     

    또한 책읽는 공원 캠페인, 메모리얼 벤치 기부, 민간재원을 통한 나무심기, 청소년과 함께한 아웃도어스쿨 등 시민이 공원 운영의 주체가 되어 건강한 모습으로 성장해오고 있어요.

     

    국내 최초로 민간단체 공원전면운영을 시작하다!

    2016년 11월, 서울그린트러스트라는 민간단체에서는 서울시의 위탁을 통해 서울숲공원 전면운영을 시작했어요. 본격적으로 공원전부를 민간이 운영하게 된 것이요 :) 그때부터 기존 서울숲사랑모임에서 서울숲컨서번시라는 서울숲운영팀을 재조직하여 공원 내 조경/시설물 관리부터 프로그램 운영까지 모든 것을 아우르는 공원경영 전문 단체로 발돋움하고 있답니다 :)

     

     

     

    더욱더 시민들의 삶에 가까이 다가가는 공원이 되어가고 있어요. 할로윈축제,플리마켓,버스킹 등 시민들의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죠!

     

     

    현재도 셀프가드닝, 식물입양, 서울숲이야기 듣기 등 시민의 일상 속에서 수준 높은 정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녹지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 이외에도 육묘장과 퇴비장 운영 등으로 지속가능한 공원운영을 시도하고 있답니다.

     

    [서울숲 투어]이야기가있는 서울숲

    seoulforest.or.kr

    앞으로도 더 다양한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다가올 서울숲의 모습,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랜선투어와 소수모임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우리의 서울숲! 을 적극적으로 사랑합니다ㅎ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