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티비 밤을 걷는 밤 3회,장충동 서울산책
    도시,산책 2020. 9. 20. 21:41

     

     

    안녕하세요 암마마입니다 :) 최근 저는 매우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산책의 여유도 없이 집을 알아보러 다니느라 아주 진이 빠질 지경이에요~ 그래도 놓치지 않고 챙겨보는 방송이 있습니다. 바로바로 카카오티비의 밤을걷는밤! 과연 이번주에는 어디가 나올까? 혹시 내가 갔던 곳은 아닐까? 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금요일 오전 7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0 세번째 산책길은 어디일까요?

     

     

    세번째 산책길은 바로, 중구 장충동이에요 :) 와..너무 신기했어요! 집을 알아보다 간 동네였거든요. 신라호텔이 있고 멋진 성곽길과 골목길이 펼쳐진, 3/6호선 약수역에서 올라가면 보이는 바로 그곳이 이번주 산책로였어요.

     

    #1 시간을 걷는 시간,한양도성 성곽

     

     

     

    장충동의 분위기는 매우 정겨운데요. 할머니 할아버지, 가족단위의 산책러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었어요. 강남에 살다보니 주로 20대의 강아지와 산책하시는 분들을 많이 마주쳤는데, 이 곳에서는 삼삼오오 모여있는 아주머니들, 정답게 손을 잡고 발걸음을 맞추시는 할머니할아버지 부부를 만날 수 있었어요. 반짝이는 성곽의 멋진 배경이 되어주는 밤의 시간 안에서 그리고 친구가 되어주는 귀뚜라미소리와 함께 걸을 수 있는 멋진 산책로에요 :)

     

    #2 한양도성의 성곽? 거기가 어디에요?

     

     

    서울 한양도성은 조선 시대 한양을 둘러싼 도성이라고 해요. 한양도성 남산구간 다산성곽길 진입로인 오늘의 산책로는 한양도성 6개 구간 중 남산구간에 해당해요. 바깥쪽에는 정겨운 골목길과 가정집이 있고, 안쪽에는 신라호텔의 정원과 이어져있어 일몰전까지 방문할 수 있다고 해요 :) 호텔 뒤로 은밀히 숨어있는 다산성곽길은 서울살이에 지친 우리에게 조용히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비밀스러운 공간이 되어줄 거에요. 켭켭이 쌓인 시간을 담은 바위를 만져보며, 오늘의 시간을 생각해보는 행복이 머무르는 곳이에요.안내판이나 부대시설이 없어도 충분한 곳,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서울과 사람들의 이야기로 충분히 즐거운 곳이에요.

     

    #3 산책의 좋은친구,수천개의 이야기 

     

     

     

    오늘의 산책 속에서 유희열님이 말하시길

     

    "일상의 편린들이 희미해진 밤에 즐기는 산책은 모든 것이 다 예뻐 보이는 힘을 가졌다"

     

    마법 같은 밤 산책의 묘미를 이야해주셨어요.밝은 낮에는 일상의 어려움이 바로 앞에 있어 너무 커보이곤해요. 밤이 되어 빛이 약해지고나서야 정말로 그 일이 어떤 의미였는지 제대로 볼 수 있는 시간이 찾아오죠. 정도이상으로 힘을 줬던 시간, 혹은 회피했던 시간들을 돌아볼 수 있는 힘, 바로 밤산책이 주는 가장 큰 기쁨이에요. 특히 성곽길에서 내려보이는 수많은 가정집과 길을 보며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와 그 중 하나인 나의 이야기, 그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만나게 되요

     

    #4 성곽산책, 누구와 함께 가면 좋을까요?

     

     

     

     

    이번 장충동 산책길에는 성곽로를 지나 유관순열사님의 동상,3'1운동 기념탑,한양도성 전반 등을 살펴볼 수 있어요. 산책 곳곳에서 만나는 멋진 식당과 까페도 있구요. 모두에게 추천하지만, 유희열님의 말처럼 가족들이 함께 온다면 정말 좋은 산책이 될듯해요. 누구에도 낯설지 않은 역사와 서울의 모습을 함께 이야기 할 수 있으니까요:) 요즘처럼 가을하늘이 창창한 날, 아이에게 간단한 역사, 혹은 우리 가족의 역사를 이야기하며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엄마아빠의 첫만남 이야기도 좋겠네요!

     

    #5 우리집에서는 어떻게가요?! 

     

     

    너무나도 친절한 밤을걷는밤 제작진 여러분 ㅎㅎㅎ스릉흡니다 ^.^ 동대입구역에서 내려 장충단공원, 국립극장과 반얀트리호텔의 숲같은 산책로, 그리고 다산성곽길을 걷는 시간은 약 2시간 정도에요. 한가로운 주말, 침대에서 일어나 가볍게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아래 링크를 누르면 바로 지도를 볼 수 있어요! 우리집에서는 얼마나 걸리라나?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잠깐~ 산책요정이 말해요!

     

     

    V 추천시간 : 언제나, 비오는 날에가면 운치가 가득!

    V 추천대상 :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

    V 소요시간 : 2-3시간

    V 뽀인트 : 성곽길의 운치,종로가 훤히 보이는 배경, 숲내음이 가득한 비밀 산책로

    V 그리고 여유를 받아들이는 넉넉한 마음(하트)

     


    "2화가 궁금하다면?"

     

    [카카오티비]밤을 걷는 밤 2화-해방촌 산책

    안녕하세요 :) 암마마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모닝-유희열과 함께하는 밤을 걷는 밤, 그 두번째 시간을 소개하려해요. 사실 지지난주에 다녀왔던 곳이라 너무 반가운 곳인데요. 저에게도 가장 소��

    walkgreen.tistory.com

     

Designed by Tistory.